
컨텐츠-829번 빌딩 컨텐츠
빌딩 확인일 25.03.13
현충로106에서 ~ 현충로94까지 빌딩 콘텐츠
#수익용 #사옥용 #역세권
기본 정보
매물번호
컨텐츠-829번
소재지
매물설명
9호선 흑석역 급행說 '솔솔'…형평성 논란속 집값 '들썩'
서울지하철 9호선 흑석역에 급행열차를 정차시키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인근 부동산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환승역도 아닌데 급행열차 정차는 적합하지 않다'며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직접적 수혜가 예상되는 흑석뉴타운은 웃음꽃이 피었다. 다만 인터넷커뮤니티를 시작으로 반대여론이 확산되고 있어 변수로 작용 수 있다.
9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동작구는 흑석역 급행열차 정차에 대한 타당성조사를 진행중이다.
명분은 흑석동 재개발에 따른 인구증가로 인한 '교통난 해소'다. 7000여가구 입주와 한강수변공원 개발 등으로 교통수요 급증이 예상돼 적극적인 사전대처가 필요하다는 게 동작구 입장이다.
연간 70만명이 방문하는 중앙대병원과 4만명이 통학하는 중앙대학교도 교통수요를 높이는 요인으로 꼽힌다.
이에 지난해 11월 1억4700만원 예산을 배정해 '흑석역 급행열차 정차 타당성조사 용역'을 발주했지만 유찰됐고 다시 입찰공고절차에 들어갔다.
동작구는 당초 9호선을 운영하는 서울시메트로 9호선측에 타당성조사를 요청했지만 협의가 불발돼 자체적으로 용역을 추진하게 됐다. 용역계약이 완료되면 6개월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서울시에 제출할 계획이다.
역세권단지들은 급행열차가 정차할 경우 교통편의 향상은 물론 집값반등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흑석동 D공인중개사 관계자는 "흑석 일대는 '준강남'이라는 별명이 무색하게 교통수요 대비 인프라가 턱없이 부족한 지역으로 꼽힌다"며 "아직 타당성조사 입찰단계임에도 급행역 전환 관련 내용이나 투자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주변 지역
- 은행
- 마트
- 약국
- 주유소
- 카페
- 편의점
담당자 추천 리스트
담당자 등록글 총 10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