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670번 빌딩 컨텐츠
빌딩 확인일 25.05.26
테헤란로137에서 ~ 테헤란로25길19까지 빌딩 콘텐츠
오피스 공실을 찾기 힘든 테헤란로~
1층 임대공실은 넘쳐나지만 오피스는 공실을 찾기 힘든 강남입니다
편리한 주거 인프라·사통팔달 교통망·대형 개발 호재 갖춘 핵심 입지에 들어서
직장 출퇴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개인 여가시간과 삶의 질, 워라밸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세대가 많아지면서 직장과 가까운 주거지를 선택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 혼조세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직주근접 단지 등 실거주 선호도가 높은 단지의 강세는 당분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울 강남권은 교통, 편의, 의료, 교육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 편의성이 높다. 직장에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하거나 혼잡한 대중교통, 교통 체증 등의 어려움에서 자유로운 점도 청약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게다가 강남구 사업체 수는 2021년 말 기준 11만7개로 서울시 전체(118만8091개)의 약 9.2%에 해당하며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수를 기록하면 서울을 대표하는 주요 업무지구로 자리하고 있다.
신분당선 강남역, 수인분당선 선릉역을 잇는 2호선 역삼역이 도보 5분 거리로, 타 지역 진출입이 용이하며, 9호선 언주역도 가까운 역세권을 갖췄다. 테헤란로를 통해 강남 전역 이동이 가능하고, 강남대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경부고속도로 등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도 편리한 광역 교통망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개발 호재도 대기해 미래가치도 높다. 강남구는 마이스(MICE) 산업을 비롯해 문화∙의료, 벤처산업 육성 등을 목표로 한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했고, 서초대로 일대에 4만2312㎡ 규모의 롯데칠성 부지, 5363㎡ 규모의 라이온미싱 부지, 5305㎡ 규모의 삼성 부지 등을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해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코엑스와 잠실운동장을 잇는 199만여㎡ 규모의 국제교류복합지구와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사업,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 GTX-C 노선 등 초대형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 은행
- 마트
- 약국
- 주유소
- 카페
- 편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