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4.07.03

· 위 사진 및 지도는 콘텐츠 참고용입니다.

  • 콘텐츠-968번 빌딩 콘텐츠
  • 통일로에서 ~ 한강대로까지 빌딩 콘텐츠
  • #역세권 #리모델링용 #개발호재
  • 등록일 24.07.03
  • 목적 빌딩 콘텐츠
  • 지역 서울 용산구   통일로 에서 ~ 한강대로 까지
  • 알려드립니다

    빌딩전문가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콘텐츠는 각 콘텐츠 제공자로부터 받는 정보임을 알려드립니다.
    빌딩전문가는 콘텐츠 제공 플랫폼으로 콘텐츠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에 따른 어떠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할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문의 010-2794-6831
  • SMS 상담문의
    카카오톡 공유하기
빌딩 상세 콘텐츠

· 상세정보는 콘텐츠 제공자에게 문의바랍니다.


서울역을 기점으로 동서남북이 기존 구도심에서 재건축, 재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있습니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KTX-A노선 및  KTX-B노선까지 개통이 되면 펜타역세권으로 거듭날 호재를 앞두고 있어

인근에 노후된 주택들이나 준공한지 오래되고 규모가 적은 건물들은 속속들이 거래가 되면서

규모가 큰 공동주택이나 중.대형 오피스빌딩이나 근생시설들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가상승이 더욱 기대가 되는 지역으로 투자목적의 부동산은 이 지역을 빼놓고 논할 수 없을 것입니다.


★ KTX-A노선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의 첫 번째 노선 지하철로,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GTX운정역과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역을 잇는다.
2024년 6월 기준 11개역 중 수서역-성남역-구성역-동탄역 4개역 구간만 개통한 상태이다. 


  • 수도권 동남부 지역의 서울 도심 접근성 극대화
    현재 판교신도시분당신도시용인시동탄신도시 등에서 서울 도심(사대문 안)으로 가려면 광역버스를 타거나 수인·분당선 또는 신분당선을 타고 신사역이나 왕십리역으로 올라가서 3호선2호선5호선 등으로 갈아타야 한다. 광역버스를 타면 서울역에서 분당까지 40분, 용인까지 50분, 동탄까지는 1시간 정도가 걸리는데 GTX를 타면 성남 15분, 용인 20분, 동탄 25분으로 소요 시간이 절반 이상 줄어든다. 소요 시간 뿐 아니라 분당신도시 & 판교신도시와 서울 도심을 잇는 광역버스 노선들(9401번8100번9000번 등)이 출퇴근 시간에 빗자루질을 하고 있음에도 버스를 여러 대를 보내야 탈 수 있는데, GTX 개통 시 이러한 부분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 수도권 서북부(고양·파주) 지역의 강남 및 판교테크노밸리 접근성 극대화
    현재 일산신도시와 운정신도시 등에서 서울 강남으로 가려면 광역버스(9700번M7412번G7426번)를 타거나 서해선을 타고 김포공항역으로 가서 9호선 등으로 갈아타야 한다. 광역버스를 타면 강남역에서 일산까지 50분, 운정까지 1시간 정도 걸리고[18] 전철을 티면 신논현역에서 일산역까지 70분 정도 걸린다. 판교로 가려면 강남으로 기는 것보다 30~50분 더 걸린다.[19] GTX를 타면 강남에서 대곡 15분, 킨텍스 20분, 운정 25분으로 소요시간이 절반 이상 줄어든다. 또한 수도권의 IT 기업 밀집지구 중 하나인 판교테크노밸리의 접근성 또한 올라간다. 성남역에서 한 번만 갈아타면 된다.
  •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정체 완화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에 따르면# GTX의 개통으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현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수요가 크게 준다고 적시돼 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고양시와 성남시가 하나로 이어져 1기 신도시 대척점인 일산신도시와 분당신도시를 바로 이을 수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일산IC~판교JC 간 대척점 이동이 가능해진다. 실제로 성남시에는 판교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가 있어 기업들의 MICE 수요가 넘치는데 정작 MICE 공급은 성남시의 대척점인 고양시에 있는 KINTEX로 가야 해서 일산~판교 장거리 출장을 하는 직장인들이 많았다. 그러나 이 노선이 개통되면 판교테크노밸리에 있는 회사들이 KINTEX에서 개최되는 각종 전시회나 박람회에 쉽게 참가할 수 있다.



★ KTX-B노선은 

인천대입구역(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에서 마석역(경기도 남양주시)을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노선이다. 상봉역 ~ 춘천역 구간은 경춘선과 선로를 공용한다. 

  • 용산역 ~ 망우역 구간의 선로용량 부족 문제 복복선
    기존 지상구간을 복복선화하기엔 부동산 거품이 너무 심화되어 토지보상비용이 지하공사비용의 10배를 넘어가는 수준인데다, 열차가 한참 운행중인 선로를 뜯어고치는 작업은 굉장한 고난도이며[10], 평면교차 문제도 해결할 겸 지하신선 건설이 합리적이라는 계산이 나온 것이다.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중앙선 KTX-이음 등도 이용할 예정이다.[11]
콘텐츠 지역
  • 은행
  • 마트
  • 약국
  • 주유소
  • 카페
  • 편의점

회사명 : (주)알엑스케이 / 대표 : 김원재 / 사업자 등록번호 : 559-86-02479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20길7, 5층 502호   문의 : 02-6272-2456

 

빌딩매매.net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콘텐츠는 각 콘텐츠 제공자로부터 받는 정보임을 알려드립니다.
빌딩매매.net은 콘텐츠 제공 플랫폼으로 콘텐츠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에 따른 어떠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할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