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4.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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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966번 빌딩 콘텐츠
  • 왕산로에서 ~ 전농로까지 빌딩 콘텐츠
  • #역세권 #리모델링용 #개발호재
  • 등록일 24.07.03
  • 목적 빌딩 콘텐츠
  • 지역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에서 ~ 전농로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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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량리역을 기점으로 동서남북이 기존 구도심에서 재건축, 재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있습니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KTX-B노선 및  KTX-C노선까지 개통이 되면 펜타역세권으로 거듭날 호재를 앞두고 있어

인근에 노후된 주택들이나 준공한지 오래되고 규모가 적은 건물들은 속속들이 거래가 되면서

규모가 큰 공동주택이나 중.대형 오피스빌딩이나 근생시설들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가상승이 더욱 기대가 되는 지역으로 투자목적의 부동산은 이 지역을 빼놓고 논할 수 없을 것입니다.
 


★ KTX-B노선은 

인천대입구역(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에서 마석역(경기도 남양주시)을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노선이다. 상봉역 ~ 춘천역 구간은 경춘선과 선로를 공용한다. 

  • 용산역 ~ 망우역 구간의 선로용량 부족 문제 복복선
    기존 지상구간을 복복선화하기엔 부동산 거품이 너무 심화되어 토지보상비용이 지하공사비용의 10배를 넘어가는 수준인데다, 열차가 한참 운행중인 선로를 뜯어고치는 작업은 굉장한 고난도이며[10], 평면교차 문제도 해결할 겸 지하신선 건설이 합리적이라는 계산이 나온 것이다.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중앙선 KTX-이음 등도 이용할 예정이다.[11]

★ KTX-C노선은 

  • 수도권 동북부와 남부를 잇는 종축 철도망 확보 및 주요 거점과 30분대 연결
    강남으로의 교통망이 부실한 경기 동북부 및 서울 동북부와 또한 집중적인 개발로 교통 수요가 상당한 군포, 의왕, 안양, 수원에서의 교통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제안된 사업이다. 1호선4호선의 강남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다. 강남과 강북지역을 일직선으로 이어준다는 점에서 보면 90년대 초중반에 계획됐던 12호선의 건설목적과 비슷하다.[14] 한강 이북 구간은 동부간선도로, 한강 이남 구간은 47번 국도 및 봉담과천로와 비슷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이며, 한강 이남 구간은 과거에 계획되었다가 폐기된 수도권 남부순환철도를 일부 따라간다. 기점하고 종점 근처 구간이 경원선-경부선으로 1호선과 겹치며 대신 1호선은 한양도성과 영등포를 경유하는 반면 GTX C선은 강남을 경유하는 차이다.[15] 운행방식의 경우 분기선이 있는 상황이라 1호선, 5호선처럼 수원행과 상록수행을 번갈아가면서 운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남동부구간(의정부-구리-하남-판교-안양)의 정체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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